이번주는 지난 3주차 4주차 보다 굉장히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기간이었다.
아무래도 계획했던 3주보다 2주나 일정이 미뤄졌던 탓일까
더 이상 질질 끌 수없다고 생각해서 아예 나랑 백엔드 한분이랑 만나서 각잡고 개발을 진행했다.
What I Do?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 기능이자 가장 해보고 싶었었던 채팅 기능이다.
기존 HTTP 통신 방식이 아닌 WebSocket을 이용한 실시간 통신 방식을 통해 채팅을 구현했는데
사실 이 채팅 기능을 다른 팀원에게 주려다가 다른 기능은 이미 구현해본 내용들이기에 채팅에 도전했는데
처음 프로젝트를 하면서 새로운 기능을 구현했던것 처럼 꽤 기쁜 순간이었다 ㅎㅎ
해당 기능을 구현하면서 공부했던 내용은 차후에 정리해서 남기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진행해야 할 기능이 산더미긴 하지만, 그래도 채팅 기능을 구현하면서 7부 능선은 넘은 것 같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이번 기획에는 없던 내용이긴 하지만 인터셉트나 ContextAPI도 한번 이용해 보려고 한다 ㅋㅋ
생각보다 얻어가는게 꽤 있는 프로젝트가 될 것 같다.
'Personal > Dev_log'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ject] socket.io를 이용해서 채팅 기능 구현하기 (0) | 2023.09.05 |
---|---|
[Project] 우리동네_6주차 로그 (0) | 2023.09.02 |
[Project] 우리동네_4주차 로그 (0) | 2023.08.31 |
[Project] 우리동네_3주차 로그 (1) | 2023.08.30 |
[Project] 우리동네_2주차 로그 (0) | 2023.08.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