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 vs 토트넘 프리뷰 : 24/25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

반드시 반등을 해야만 하는 두 팀이 만났다.

지난 A매치 휴식기가 크게 한 숨을 돌릴 수 있게 된 맨시티와

A매치 휴식기에서 크고 작은 상처를 갖고 온전치 않은 상태의 토트넘이다.

객관적인 전력에서도 차이가 명확한 두 팀이지만, 항상 이 두 팀의 경기는 꽤 손에 땀을 쥐게 하곤 한다.

 

홈 팀 :  맨시티

맨시티는 현재 리그에서 7승 2무 2패로 승점 23점을 따놓고 있다.
최근 공식 경기에서 5경기 1승 4패라는 충격적인 경기 결과를 보여주고 있는데 심지어 4연패를 기록하고 있다.

리그로만 따지면 3승 2패인데 리그에서도 역시 2연패를 기록하고 있다.

 

다양한 경기에서 계속 패배를 기록하고 있는 건 아무래도 주요 선수들의 부상이 가장 큰 문제라고 보이는데

중원의 핵심인 로드리의 부상부터 데브라이너의 부상, 그리고 측면에 그릴리쉬와 도쿠에 부상까지

도무지 정상적인 플레이를 할 수 없었던 맨시티의 상황이 지금의 결과를 만들어 냈다.

개인적으로는 지난 시즌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포든의 부진도 현재 아쉬운 상황을 만들고 있는 것 같다

 

그래도 이번 A매치 휴식기 이후 대부분의 부상 선수가 돌아온다.

로드리의 부재는 어찌 할 수 없겠지만 데브라이너의 경기력이 살아난다면

높은 라인을 유지하는 토트넘에게는 상당히 위험한 칼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원정 팀 : 토트넘

토트넘은 현재 리그에서 5승 1무 5패로 승점 16점을 따놓고 있다.
최근 공식경기에서 5경기 2승 3패를 기록하고 있는데, 강강약약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리그에서 강등권 경쟁을 하는 크리스탈 팰리스와 입스위치에게 패배를 했는데이 두 팀 모두 토트넘을 만나기 전까지 승리가 없었던 상황이라겨울이 다가옴에 따라 토트넘이 프리미어리그의 산타가 되려고 하는것 같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토트넘의 기복은 선수들의 개인 능력도 있겠지만, 공격 원툴이라는 전술이 이 팀의 발목을 계속 잡는다현재 토트넘은 리그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팀이고, 실점도 꽤 잘 관리하는 팀이긴 한데현재 순위가 10위라고 하는건 어떤 팀에게는 상당히 고전하다가 1골 차이로 패배를 당하고어떤 팀에게는 상당히 몰아치는 형태로 승리를 가져가고 있다는 것이다.이러한 기복을 줄이는게 가장 우선적인 해결 과제라고 보여지지만 전혀 고칠 생각이 없는 엔제다.

 

토트넘의 문제는 이것 뿐만이 아니다.토트넘의 전술 상 라인을 상당히 높여서 플레이를 하는데 이 전술에 매우 중요한 포지션이 빠른 센터백이다.이 역할을 로메로와 반더벤이 상당히 잘 해줬는데, 이번 경기 이 둘의 부재가 예상된다.그렇게 되면 데이비스와 드라구신이 나와야 하는데, 이 둘을 가지고 그런 전술을 한다면상당히 많은 공간을 맨시티에게 주게 될 토트넘이 되겠다.

 

728x90

 

양 팀 맞대결 정보 및 예상 라인업

최근 양 팀의 맞대결을 보면 홈 팀 맨시티 기준 3승 1무 2패로 맨시티가 근소하게 앞서있다.

그러나 최근 리그에서만 맞대결을 보면 2승 1무 3패로 토트넘이 근소하게 앞서있다.

맨시티 홈이라고 하더라고 1승 1무 1패로 상당히 팽팽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양 팀이다.

 

소파스코어에서 예상한 양 팀의 라인업이다.

 

맨시티의 라인업에서는 중앙에 데브라이너의 복귀가 눈에 띈다.

데브라이너가 사실상 맨시티 공격의 키가 될 수 있을텐데, 오랜 시간 경기를 뛰지 못했던 터라

이번 경기에서 좋은 폼을 보여줬던 그 모습을 다시 볼 수 있을지 궁금하다.

 

토트넘의 라인업에서는 역시나 두 명의 센터백이 눈에 띈다.

결국 드라구신과 데이비스가 나올 것으로 예상했는데, 이 둘이라면 라인을 내릴 법도 한데 엔제는 절대 그러지 않을 것 같다.

사실 토트넘이 맨시티에게 강하다고 하는 이유는 수비를 단단하게 한 뒤,

손흥민의 빠른 발을 이용한 카운터를 통한 득점으로 결과를 만들어 냈는데,

이 상황에서 라인을 올려서 맞붙는다면 계속해서 뒷공간을 노출하는 모습이 보일 것 같은 토트넘이다.

 

경기 예상

서두에서도 말했지만 이번 경기 반드시 반등이 필요한 양 팀이다.

맨시티는 4연패를 끊어야 하고 토트넘은 2연패를 끊어야 하는 상황이다.

 

하지만 현재 양 팀의 상황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맨시티는 매우 많은 부상 선수들이 이번 경기 복귀를 할 것이라 예상이 되고 있고,

반면 토트넘은 주요 선수들이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이다.

 

물론 토트넘이 최근 맨시티와의 경기에서 2:1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그 때 맨시티는 어린 선수들을 내보내면서 스쿼드 상의 문제가 있었는데

지금은 그 때와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이 된다.

 

이 경기는 토트넘이 어떻게 전술을 하느냐에 따라 경기 판도가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여전히 라인을 높이고 플레이 한다면 맨시티는 오히려 쉽게 경기를 풀어갈 수 있을 것 같은데

조금은 라인을 내려서 역습 형태로 플레이 한다면 오히려 토트넘에게 기회가 될 수 있다.

 

맨시티 역시 약점은 있는데 로드리의 부재가 상당히 크다는 점이 문제다.

물론 토트넘의 중원이 강하다는 것은 아니지만 젊은 선수들로 구축된 중원이라서 강한 압박이 들어갔을 경우

조금은 우위를 잡을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긴 한다.

 

아무튼 이번 경기는 아무래도 맨시티의 우세가 점처지는 경기다.

물론 토트넘이 맨시티를 상대로 그 동안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긴 했지만 이번에 수비가 너무나도 불안하다.

 

다득점이 예상되는 경기인데 분명 토트넘은 선제 실점을 할 것이고,

동점골을 얼마나 빨리 따라가느냐에 따라 이 경기 양상은 달라질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맨시티의 승리가 강하게 예상이 된다.